카톡상담문의

이름
연락처
- -
지점선택
개인정보취급 동의

신청하기

보도자료

신학기 집중력, 턱관절교정으로 잡아라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어드민 작성일16-05-10 11:06 조회4,017회 댓글0건

본문

서울 마포에 거주하는 50대 주부 박 모 씨는 올해 고3인 아들 때문에 걱정이 많다. 책상 앞에 앉으면 늘 턱을 괴고 한 팔로 엎드리거나 자세가 좋지 않을뿐더러 집중력 있게 공부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다. 그러다 최근엔 턱 주위에 통증이 있고,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다고까지 해서 턱관절 전문 한의원을 찾게 되었다.

집중력 떨어뜨리는 두통, 턱관절 원인일수도

요즘 신학기를 맞이하여 자녀의 건강 때문에 한의원을 찾는 어머니들이 많다. 박 모씨 아들의 경우 턱 주변의 통증과 개구장애가 있어 진단한 결과 턱관절이 비틀어진 턱관절 장애를 가지고 있었고, 여기에 이로 인한 두통과 집중력 장애도 발생한 상태였다.
흔히 턱관절 장애라 하면 턱관절이 틀어졌기 때문에 턱 관련 증상만 나타난다고 생각하기 쉽다. 하지만 두통도 턱관절 장애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다. 책, 컴퓨터, 스마트폰 등을 볼 때 고개를 앞으로 내미는 잘못된 습관이 오래되면 목 뼈가 일자로 펴지면서 맨 위의 1번 경추도 앞으로 밀리면서 뒤로 빠지게 된다. 1번 경추는 턱관절- 두개골과 밀접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두통, 어지럼증 같은 증상을 유발하게 된다.

청구경희한의원 합정점 이용욱 대표원장은 “ 최근 PC, 스마트폰 사용 연령이 점차 어려지면서 잘못된 자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, 이로 인해 목 뼈뿐만 아니라 턱관절에도 영향을 미쳐 턱관절 장애와 함께 두통이 동반되어 나타나기도 한다."라며, “한창 학업에 열중해야 할 학생들의 경우 이유 없는 두통을 호소할 때는 평소 자세와 함께 턱관절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”라고 조언한다.

턱관절 교정뿐만 아니라 전체 척추 아울러 살펴야

이렇게 턱관절 장애는 비단 턱 관련 증상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일자목 등 척추질환이나, 두통, 어지럼증 등 내과적인 증상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단순 턱 교정만으로는 완치가 어렵다. 턱관절 추나요법으로 비틀어진 턱을 바로잡는 한편 경추부터 척추, 골반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척추를 살펴 교정을 해야 턱관절 장애를 일으킨 근본 원인과 그로 인한 증상들을 세심하게 치료할 수 있다. 여기에 턱 주변 근육 및 인대를 강화시켜 줄 수 있는 한약과 침 치료 등을 병행하게 되면 턱관절장애 맞춤 치료가 가능하다.


턱관절 장애는 치과적인 원인을 제외하고는 생활습관에 그 원인이 있다.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기울어진 자세로 자는 습관, 목을 쭉 빼고 책을 보거나 핸드폰을 사용하거나 턱을 괴는 습관, 이갈이, 이 악물기 등이 대표적인 턱관절 장애 유발 습관이다.

신학기는 여러모로 바쁜 시기지만 학교생활의 근본 또한 건강이다. 평소 자녀들의 생활 습관을 잘 체크해보는 것과 더불어 턱관절의 불편함, 이유 없는 두통을 호소한다면 턱관절 점검으로 신학기 건강을 챙겨볼 것을 권하고 싶다.

 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상호명 : 청구경희한의원 대표자명 : 김범준 사업자등록번호 : 201-90-21894 주소 :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309-8
(주)청경네트워크(제휴 및 가맹점문의) : 070-4941-9360 E-mail : bluehillcl@naver.com copyright(c)2013.bluehill All Right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