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톡상담문의

이름
연락처
- -
지점선택
개인정보취급 동의

신청하기

보도자료

건강연재칼럼] 턱관절 틀어지면 얼굴도 틀어진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manager 작성일17-06-02 15:41 조회3,190회 댓글0건

본문

[이코노미톡뉴스] # 대학 4학년인 김 모씨는 최근 취업 준비에 바쁘다. 이력서에 사용할 증명사진을 찍고 보니 평소에도 신경쓰였던 틀어진 이목구비가 더욱 눈에 띈다. 면접에 좋지 않은 인상을 줄까 고민하던 차 턱관절이 틀어지면 얼굴 라인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.

유전으로 인한 안면비대칭이 아니라면 턱관절 장애 의심해야

이목구비나 양 쪽 턱 선이 틀어진 증상을 안면비대칭이라고 한다. 안면비대칭은 유전을 제외하고는 턱관절과 연관이 깊은데, 대부분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턱관절이 틀어지면서 이목구비에도 영향을 미친 것이다.

턱을 자주 괴거나, 한 쪽으로만 음식을 먹는다거나, 엎드려 자는 습관으로 턱이 눌리는 경우 등이 턱관절을 틀어지게 하는 대표적인 생활 습관이다. 이러한 습관으로 턱관절 균형이 깨지면 한 쪽 턱이 유난히 발달하거나 아래턱이 기울면서 이목구비 및 얼굴 라인 틀어지기 시작한다.

물론 얼굴 좌우 라인이 정확히 일치하는 사람은 드물다. 하지만 좌우 이목구비의 높이가 3mm이상 차이나거나, 양측 하악각의 높이가 3mm이상 다르다면 안면비대칭이라 볼 수 있다. 이러한 안면비대칭과 함께 입을 벌릴 때 지그재그로 벌어지거나 턱 통증, 턱 소리 등의 증상이 있다면 턱관절 관련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.

턱관절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검지, 중지, 약지 세손가락을 나란히 붙여서 세로로 입에 넣어보는 것이다. 세 손가락이 잘 들어가지 않거나 들어가더라도 통증을 유발한다면 턱관절 장애를 의심할 수 있다.

턱관절 교정으로 반듯한 얼굴을

만약 턱관절이 틀어졌다면 한의원에서 추나요법을 통해 바로 잡을 수 있다. 안면비대칭이 동반된 턱관절장애는 단순 턱 통증이나 개구장애가 있는 경우보다 치료 기간이 더 오래 걸린다.

일반적으로 턱관절장애는 턱관절 추나요법과 침, 저주파 물리치료 등으로 치료를 하는데, 안면비대칭이 동반된 경우에는 한방 약실을 이용하여 턱 선을 부드럽게 만드는 매선요법를 추가로 적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.

149036_33083_5547.jpg
▲ 청구경희한의원 건대점 김영곤 대표원장

한의원 턱관절 치료의 장점은 바로 턱관절 증상뿐만 아니라 안면비대칭 등 외형변화, 두통, 목 어깨 통증 등 연관 통증도 함께 치료할 수 있다는데 있다. 턱관절이 틀어지면서 함께 틀어져 있는 목뼈, 어깨, 척추, 골반까지 꼼꼼하게 살펴 교정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바른 체형이 만들어지면서 안면비대칭 및 턱관절의 불편뿐만 아니라 목, 어깨, 허리 등 다양한 전신 통증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

김영곤 청구경희한의원 건대점 대표원장 econotalking@daum.net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상호명 : 청구경희한의원 대표자명 : 김범준 사업자등록번호 : 201-90-21894 주소 :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309-8
(주)청경네트워크(제휴 및 가맹점문의) : 070-4941-9360 E-mail : bluehillcl@naver.com copyright(c)2013.bluehill All Right Reserved.